본문 바로가기
犬生을 건강하고 행복하게/반려견 먹거리 정보

강아지 사료 추천 : 채식사료 배기도그 후기 <내돈내산>

by 충전*'* 2023. 3. 14.


저는 강아지 사료를 자주 바꿔가면서 먹이는 편입니다. 한 종류를 오래 먹이면 안 좋다고 하거든요. 사람도 그렇듯이 스트레스 없는 환경, 운동, 그리고 좋은 먹거리 이 세 가지가 반려견 건강을 지켜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 같아요. 오늘은 저알러지 강아지 사료 추천 - 채식사료 배기도그 후기입니다. 

 

veggie-dog라고-써있는-제품-2개
베기도그

 

저알러지 강아지 사료 추천

이 제품은 식이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유명한 비건 사료입니다. 보통 강아지 식이 알레르기는 육류와 곡물이 원인이 되는데, 이 제품은 100% 채식 단백질을 사용하였고 곡물은 일체 넣지 않은 저알러지 그레인프리 사료이기 때문이에요.

 

 

식이 알러지가 있으면 식사 후에 눈물이 펑펑 나오고, 몸을 미친 듯이 긁거나 얼굴을 바닥에 비벼댑니다. 눈과 입 주변이 붉어지고 귀에서 열감이 느껴지기도 하고요. 설사,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심하면 호흡곤란까지 올 수 있어요.

 

 

배기도그-제품-앞면

 

이런 경우 견주들은 먹이던 제품의 단백질과는 전혀 다른 생소한 단백질원을 찾게 되는데요. 칠면조, 타조, 양, 곤충처럼 말이지요. 이렇게 해서 효과를 보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게 아니라면 채식사료도 한번 시도해 보세요. 

 

이 제품 후기를 보면 효과본 강아지 친구들이 많거든요. 말티즈가 식이 알레르기로 눈물이 많이 나면 흰 털이 붉게 착색되어 보기가 안 좋아지는데 그런 부분에서 효과 보았다는 글들도 꽤 보여요. 눈물사료로 검색하면 이 제품도 많이 거론되는 걸 볼 수 있어요.

 

베기도그 살펴보기

 

배기도그-사용-원료

 

원료

뇌건강을 지켜주는 완두콩과, 비타민씨가 많고 위장기능을 높여준다는 감자가 보이네요. 그 외에도 해바라기 오일, 블루베리, 치커리 뿌리, 다양한 허브와 과일, 말린 해조류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두뇌 건강, 면역력, 장건강, 피부와 모질 개선, 잠재적인 알레르기 항원 제거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제조 회사

배기도그 제조 회사인 독일 그린펫푸드는 70년 넘게 친환경적인 반려동물 먹거리를 고민해 온 업체라고 하는데요. 밀웜으로 만든 인섹트도그도 여기 제품인데 제가 먹여본 바로 그 제품도 좋았어요. 산림을 위한 이산화탄소 줄이기 프로젝트도 몇 차례에 걸쳐 해온 걸 보니 동물 복지나 미래 환경에도 관심이 많은 곳이란 생각이 드네요. 

 

배기도그-크기

 

 

키블 사이즈

베기도그 단점이라면 1.5cm*2cm 정도의 거대한 사료 크기인데요. 강아지들이 바로 삼키지 않고 자연스럽게 저작활동을 하게 하는 크기로 만들었다 해요. 그렇게 씹는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게 하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하지만 그건 중형견이나 대형견 경우에 해당되고 소형견에게는 부담스러운 사이즈예요.

 

두-개의-식기에-담겨있는-사료

 

저희 집 2.7kg 반려견의 경우 처음에 그냥 줘보니 씹어보려고 노력하다가 뱉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 알 한 알 가위로 잘라서 주었었는데 나중에는 돌절구로 세 번 정도 빻아서 주니 크기도 적당하게 되고 편하더군요. 

 

기호성

비건사료 배기도그 기호성은 괜찮아요. 고기가 안 들어가서 잘 먹을까 싶으실 텐데 그린펫푸드 제조사에서 150마리 개를  상대로 조사를 한 결과 90%가 높은 기호성을 보였고 95%가 대변도 정상 상태를 잘 유지했다고 해요. 저희 집 녀석들은 입맛이 무난한 편인데 제가 느끼기엔 막 엄청나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싫어하지도 않는 듯 해요.

 

 

잡식성 개의 채식, 괜찮을까? 

<개 고양이 자연주의 육아백과>라는 책의 내용이 기억나는데요.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살지 못하고 항생제와 독성물질이 많이 남게 되는 오늘날의 육류는 오염된 음식이라는 내용이었던 것 같아요. 하여 육식이냐 채식이냐를 따지기 보다 좀 더 자연에 가까운 음식을 다채롭게 먹이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었어요.

 

물론 그 책은 상업용 펫푸드의 위험성을 말하며 생식, 혹은 자연식을 줄 것을 엄격하게 강조하고 있어서 지금 쓰고 있는 글과는 맞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채식을 줘도 되는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참고할 수 있을 거예요. 실제로 채식주의자들의 반려견이 건강하게 오래 살았다는 통계도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영양성분의 균형을 잘 맞춘 자연식이 좋겠지만 수십 년 동안 반려견을 키워온 저에게도 쉽지는 않은 일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자연식도 주고 사료도 다양하게 주는 방법을 선택했지요. 그게 현실적으로 저에게도 반려견에게도 가장 좋은 방법이더라고요. 반려견 반려묘 자연식 레시피가 궁금하시면 제가 알려드린 책을 참고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눈물 & 알레르기 사료 피너클 송어 고구마 

강아지 사료 고르는 방법

반려견 다이어트 방법 가장 확실한 것은? 

강아지 양치질이 중요한 이유

 

글을 맺으며

저알레르기 사료 추천 배기도그 내돈내산 후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검색하여 이 글을 보신 분은 채식을 하시거나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 때문에 힘드신 분들일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