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人生을 건강하고 행복하게/꽃 + 식물 정보

벚꽃 구경하다 주운 꺾어진 꽃 살리기 ~*

by 충전*'* 2024. 4. 10.


벚꽃 구경하다 주운 꺾어진 꽃 살리기

 

물컵에-꽂혀있는-벚꽃다발

 

강아지 산책 중에 꺾어진 꽃을 발견했어요. 바닥에 떨어져 있었는데 다행히 아무도 밟지 않았더라고요. 손이 닿지 않을 정도로 높고 큰 벚나무 밑이라 사람이 꺾은 것 같지는 않은데 새들의 소행일까요? 요즘 새들도 봄이 되어 신이 나 있는 것 같았거든요. 

 

 

집에 가지고 와 물에 담가 두었는데, 꺾인 꽃을 이렇게 하면 대부분 한두 시간 안에 생기가 돌면서 기운을 차리더라고요.

 

 

작년에는 누군가 꺾어버린 개나리 가지를 주워와 꼽아놨었는데 한동안 집안에서 개나리꽃구경을 했었죠. 봄이 되면 예쁜 꽃들이 수난을 많이 겪는 것 같아요. 사람들은 왜 가지를 꺾어 버리는 걸까요? 

 

 

 

햇빛이 드는 곳에 자리 잡은 벚꽃 참 예쁘죠. 이렇게 해놓으면 5일 정도 가는 것 같아요. 집안에서도 오다가다 예쁜 벚꽃 구경을 할 수 있어요.

 

붉은색의-꽃

 

그리고 꽃이 시들어갈 때쯤 또 다른 꽃을 주워왔어요. 바닥에 떨어져 있는 멀쩡한 꽃을 보면 그냥 지나갈 수가 없어 항상 이렇게 데려오는데 늘 하는 일이니 이것도 제 취미라고 해야 할까요.

 

이번에 데려온 녀석은 줄기가 제법 튼실해서 사람의 소행 같은데, 꽃잎들이 구겨지고 상태가 영 안 좋았어요. 하지만 줄기가 있으니 살릴 수 있을 것 같아서 데려와 물컵에 꼽아두었습니다. 

 

물잔에-꽂아놓은-붉은색-꽃

 

구겨진 꽃잎새는 여전하지만 그래도 참 예쁘죠.

 

 

꽃봉오리가 피고 꽃잎이 하나둘 열려 만개했다가 이내 스르르 지고 마는 꽃을 보면 인생의 축소판 같다는 생각을 하게 돼요. 그래서 마지막이 안 좋은 녀석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이렇게 하는 것 같아요.

 

이 친구는 줄기가 있어 조금 더 오래가는 듯해요. 다시 봐도 참 예쁘죠. 

 

하얀-커튼과-붉은-꽃의-조화

 

벚꽃구경은 이제 한창때를 지났지만 예쁜 봄꽃들이 하나둘 순서대로 피어나니 봄꽃 놀이 다니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꽃가지는 절대 꺾지 마시고 눈으로만 보기. 다들 실천하자고요~ ^^

 

 

꽃 구경, 아파트 화단에도 꽃이 많이 피었네요~

강아지 산책 때문에 하루 두 번씩 아파트를 돌지만, 그때는 또 댕댕이들 챙겨주느라 꽃 구경할 틈이 없어요. 주말에 햇살이 좋길래 낮에 혼자 아파트 주변을 천천히 걸었는데 나도 모르는 새 예

dddays.tistory.com

 

 

 

벚꽃 매화 살구꽃 구분하는 방법

벚꽃 매화 살구꽃 구분하는 방법 오늘은 황사가 심해서 미세 수치가 600을 넘어버렸네요. 그래도 아침 강아지 쉬야를 거를 수 없으니 단단히 무장하고 나갔다 오면서 바닥에 떨어진 살구꽃이 보

ddday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