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人生을 건강하고 행복하게/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 및 신청 방법

by 충전*'* 2022. 5. 12.


 

다음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광고를 연동해서 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혹시 데이블 광고를 알고 계신가요? 

 

여러 광고가 보여지고 있는 태블릿을 잡고 있는 손

 

네 맞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서 수익 항목으로 들어가면 애드센스와 애드 핏, 텐핑 사이에 떠있는 예쁜 파란색 글씨의 광고 채널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승인 조건에만 해당되면 데이블 광고도 신청해 보세요. 신청과 승인 절차가 정말 간단하거든요. 그럼 하나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  

 

정확히 언제 바뀐 건지는 잘 모르지만, 전에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했었다고 해요. 그런데 지금은 애드센스처럼 데이블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의 수익 페이지에서 신청뿐 아니라 광고 배치까지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반가운 변화는 또 하나가 더 있습니다. 승인 조건이 완화된 것인데요. 전에는 100개 이상의 게시글과 7일 평균 페이지 뷰수가 3,000 뷰 이상이었던 것이, 100개 이상의 게시글과 7일 평균 일 방문자 1,500명 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좌 : 양반 다리 위애 노트북 올리고 보고 있는 여자 / 우 : 우상향 하고 있는 그래프

 

 

저는 페이지 뷰수가 많이 부족해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네이버 로직이 바뀌면서 네이버 방문자가 증가해서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네이버 방문자가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나셨을 텐데 한번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일 방문자가 1,500명이 안 되는 분들은 카카오 뷰 발견 탭이나 다음 메인에 뜨게 되었을 때를 잘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이블 광고 신청 방법 

 

1. 신청하기 

 

 내가 광고 승인 조건에 충족했는지 확인하려면, 티스토리 관리 -> 수익으로 들어가셔서 데이블 연동하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두 가지 승인 조건이 나오면서 충족된 항목에는 자동으로 체크가 되거든요. 

 

세가지 항목이 적혀있고, 왼쪽에 연동하기 버튼이 있다.

 

두 가지 항목이 다 충족 되었다면 바로 연동하기를 눌러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서 내용은 제목이 <1분 만에 신청하기>라고 쓰여있을 만큼 너무 간단해서 따로 캡처하지 않았는데요.

 

이름, 이메일, 연락처를 적고 기존 데이블 서비스 이용 여부에 저처럼 처음 해보는 것이라면 아니오. 신규 회원입니다에 체크,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 신청 완료하기 누르면 끝입니다.

 

그러면 위의 연동하기가 심사 중으로 바뀌어 나오면서 "심사가 진행 중입니다. 심사는 3-5일 소요됩니다."라는 안내문구가 뜨게 됩니다. 보통 3일, 주말이 낀 경우에는 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쉬는 날 빼면 하루 만에 됐던 것 같습니다. 승인이 되면 기재했던 메일로 나머지 절차에 대한 아래와 같은 안내 메일이 당도합니다.

 

&lt;데이블 계정 등록&gt;이라고 적혀있는 메일 내용

 

나와있는 URL을 누른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사업자의 형태를 선택. 저는 개인을 선택했습니다.

 

사업자 선택으로 개인과 법인 중에 고르도록 되어있는 페이지

 

 

이어서 약관 동의를 하고 난 후, 이용자 정보로 이름, 이메일, 연락처를 적은 후, 데이블에서 사용할 아이디, 비밀번호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데이블 사이트에 가서 따로 할 필요 없이 여기에서 사용할 아이디 비밀번호 만드시면 됩니다. 

 

이용자 정보와 로그인 정보의 여러 항목들이 있고&#44; 기재하도록 공란으로 되어 있다.

 

다음은 정산 정보로, 주민등록번호와 수익을 입금받을 계좌정보를 적으면 되는데요.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항목

 

이 단계에서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데이블 광고 신청을 위해 뭔가 신경 써서 해야 하는 유일한 한 가지인데요. 저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데, 뱅킹 관리에 들어가니 통장사본 항목이 바로 보였습니다.

 

인쇄하기 설정에서 PDF로 출력하기를 선택하면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용량 제한이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주말을 지나고 나니, 아래와 같이 정산 정보 등록 완료 안내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온 정산 정보 등록 완료 메일 내용

 

내용을 보면 승인 이후 트래픽이 일일 1,000PV이하일 경우에는 광고 제공이 어렵다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즉, 하루 방문자 천명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광고를 송출하지 않겠다는 뜻인데, 관련 글들을 찾아보니 그렇게 바로 조치를 취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여기까지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에 데이블 로그인 버튼으로 바뀌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데이블 로그인 버튼

 

2. 티스토리 데이블 광고 연동 방법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애드센스 광고를 하는 분들이라면 너무나 익숙한 아래와 같은 광고 배치 페이지가 나오게 되고, ON, OFF 버튼으로 손쉽게 본문 상단, 본문 중간, 본문 하단, 사이드바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배치를 버튼으로 쉽게 할 수 있게 되어있는 페이지 모습

 

이렇게 하면 완료입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아직 데이블 광고 배치 전입니다. 보기에도 좋고 수익면에서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배치해야 할지 잘 생각해보고 달아야 할 것 같아요.

 

잠시 켜보니 본문 하단 광고가 아래처럼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멀티플렉스 광고)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가로 3개&#44; 세로 2개로 총 6개의 광고가 보여지고 있는 모습

 

해서 멀티플렉스 광고와 둘 중에 하나를 골라해야 할 것 같은데, 수익은 어느 정도 나오는지 기간을 정해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글을 맺으며

 

티스토리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무효 트래픽 문제로 누구든 중지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다른 광고들도 가능할 때 미리 승인받아놓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메일 : 잘못된 광고 라벨 해결 방법

일치하는 콘텐츠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등록

애드센스 지급계좌 적는 곳이 안 보여요

 

 


댓글